모바일 메뉴 닫기
 

게시판

공지사항

제목
공과대학 대학원공통 교과목 '공학과 지역사회리더십' 수강생 모집
작성일
2021.09.01
작성자
공과대학 홈페이지 관리자
게시글 내용

공과대학 대학원 교육에 새로운 도전이 시작됩니다.


[공학과 지역사회리더십] 강좌의 개설 목적은 지역문제해결형 교육을 대학원 교육과정에 적용하기 위한 것입니다. 


 1) 지역문제해결을 추구하는 학부 강좌를 수강하는 학부생 팀 활동에 멘토로 참여함으로써 학점을 취득합니다.

 2) 대학원생이 자신의 연구 성과를 직접 지역사회에 적용하는 프로젝트를 수행함으로써 3학점을 취득할 수 있습니다.

이 수업을 수강하면서 대학원생들은 팀의 멘토이자 문제해결자로서 역할을 수행하면서 선배로서 후배들을 지원할 기회를 얻게 될 것입니다. 그리고 지역사회 문제를 발굴하고 해결하는 과정을 경험하면서 현장의 다양한 전문가들을 만날 드문 기회를 갖게 될 것입니다. 


최근 사회문제해결형 연구개발이 크게 주목받고 있습니다. 이 기회를 통해 사회문제해결형 연구개발과 리빙랩의 의미를 이해하고 실험하는 경험을 갖게 될 것입니다.


-지역사회 문제해결형 학부 수업에 참여하여 한 개 팀의 멘토로 참여하고자 한다면, [공학과 지역사회리더십(1)] 신청 ➜ 1학점 취득


-지역사회 문제해결형 학부 수업에 참여하여 두 개 팀의 멘토로 참여하고자 한다면, [공학과 지역사회리더십(1)], [공학과 지역사회리더십(2)]신청 ➜ 2학점 취득


-자신이 개발한 연구개발 성과를 지역사회에 적용해 보고자 한다면, [공학과 지역사회리더십(1)], [공학과 지역사회리더십(2)], [공학과 지역사회리더십(3)]신청 ➜ 3학점 취득


-여러분이 원한다면, 다른 학기에 해당 과목을 신청하여 학점을 취득할 수 있습니다. ➜ 최대 3학점까지 취득 가능!


본 수업은 현장 방문 및 설계에 필요한 네트워크 연계 및 설계비용을 지원합니다. 공학 이슈에 대한 사회적, 문화적 접근에 관심을 지닌 열정을 지닌 대학원생, 학부생의 멘토로 활동하고자 하는 학생, 이번 기회에 사회문제해결형 연구개발을 이해하고 싶은 학생들의 지원을 바랍니다. 


문의: 한경희 교수(khan01@yonsei.ac.kr)