모바일 메뉴 닫기
 

게시판

연구활동

제목
화공생명공학과 박종혁 교수, 과학기술분야 차세대 젊은과학자상 수상
작성일
2021.02.18
작성자
공과대학 홈페이지 관리자
게시글 내용

박종혁 교수, 과학기술분야 차세대 젊은과학자상 수상


▲ 박종혁 교수


화공생명공학과 박종혁 교수가 한국과학기술한림원과 한국대학총장협회, 에쓰-오일 과학문화재단이 선정한 ‘제2회 에쓰-오일 차세대과학자상’ 수상자로 선정됐다.


차세대과학자상은 기초과학 및 공학 분야에서 높은 잠재력을 지닌 신진연구자를 발굴하기 위하여 제정한 상으로 물리학, 화학, 생리의학, 화학ㆍ재료공학, 에너지, IT 등 총 6개 분야에서 최근 10년 이내 연구개발 업적이 탁월한 만 45세 이하 젊은 과학자를 한림원에서 선정,심사하며 에쓰-오일에서 연구지원금을 지급한다. 


이번에는 우리 대학 화공생명공학과 박종혁 교수(에너지 분야)를 비롯하여 물리학 김성웅(성균관대), 화학 임미희(KAIST), 생리의학 정가영(성균관대), 화학·재료공학 구종민(KIST),  IT 김성재(서울대) 등 총 6명이 선정되었다.




박종혁 교수는 차세대 태양전지 및 태양광 수소생산 분야 연구를 전세계적으로 주도하고 이산화티타늄(TiO2) 나노튜브 구조를 이용한 광전기화학 태양광-수소생산 기술 개발 및 지속 연구, 광/전 변환 및 광/수소 변환 소재 및 소자를 기반으로 하는 태양광 에너지 변환 기술 활용 등의 업적을 인정받아 에너지 분야에 선정되었다.


2월 16일(화) 오전 11시 에쓰-오일 본사 강당에서 개최된 ‘2020년도 에쓰-오일 과학문화재단 시상식’에서 수상자에게 상패와 상금이 수여됐다.



자료출처: 연세대학교 홈페이지